민원1회방문처리제
개요
6·5 원칙
6가지 절차
1
민원1회 방문상담창구의 운영
2
민원처리 주무책임자 및 민원후견인
3
실무종합심의회의 운영
4
처리진행상황의 통지
5
민원조정위원회의 재심의
6
기관장의 최종결정
5가지 목표
군민편의 증진
부조리 연결고리 차단
행정제도의 개선
경제·사회적 비용 절감
의식개혁
민원사전 가·부 고지제
민원처리 절차 기준
민원인이란?
민원사무의 종류
민원처리기간
민원서류 이송
민원서류의 경유
민원서류의 기관장 선람과 감사부서 경유민원
민원서류의 보완·보정
민원사항의 변경 또는 철회
민원처리상황의 중간통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