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연평면장 김원식입니다
연평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배를 타고 2시간 남짓 지나면 다다르게 되는 연평도는 바다내음이 가득하고 주변 경관이 수려한 섬입니다. 과거에는 임경업 장군이 주도한 조기잡이 근원지로 명성이 자자했으며 현재는 꽃게 조업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연평도는 북한 옹진반도를 바라보고 있어 실향민들이 고향하늘을 멀찌감치에서라도 바라보며 고향을 잃어버린 마음을 달래고자 찾는 섬이기도 하며, 2010년 11월 23일 발생한 연평도 포격사건 당시 현장과 잔해물을 보전하고 있어 안보의식을 함양할 수 있는 안보교육관광지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 섬기이도 합니다.
연평면을 방문하시어 넓고 광활한 바다와 마주할 수 있는 구리동 해변과 소연평도 앞바다를 지키는 얼굴바위, 영화 한 장면을 떠올리게 하는 빠삐용 절벽, 조기파시 황금기 시절을 기리는 조기파시 골목길, 바다를 가슴에 담고 옛기억을 떠올릴 수 있게 하는 등대공원, 연평해전과 연평포격 당시 전사한 장병 넋을 기리는 평화공원 등을 찾으신다면 가족과 함께 애틋한 시간을 보내며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으리라 확신합니다.
연평면이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섬여행지로서 으뜸이 되는 날까지 연평면민과 더불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리며 앞으로도 우리 연평면이 깨끗하고 아름다운 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