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4-H회원 과제활동지도
학교 4-H회원 과제활동지도
- 전 회원 1인 1과제 이수 -
옹진군이 학교 4-H회원들을 대상으로 취미과제교육을 운영한다.
옹진군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7월 9일부터 백령면․대청면 학교4-H회원을 대상으로 3일동안 6개교 113명의 학교 4-H회원을 찾아 취미과제교육을 실시한다.
특히 올해는 회원들에게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기 위해 티셔츠 염색하기, 천연비누만들기 등 다양한 과제교육이 준비됐으며 현재 11개교 300여명이 전통문화계승, 미니정원만들기 등 6개 과정에 참여해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옹진군 학교4-H회 조직은 11개 학교에 312명이 가입되어 활동하고 있고 초등학교는 3개 학교가 가입되어 취미과제 활동을 이수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옹진군에서 초등학생4-H회원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는 과제교육으로 학생들의 연령이 낮을수록 교육적 효과가 뛰어나며 앞으로 지속적인 4-H활동을 할 가능성이 많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옹진군 학교4-H회의 발전에 더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4-H이념 교육을 통하여 회원들에게 1인 1과제 이수와 4-H회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시간과 4-H회에 대한 애정을 심어주는 계기로 마련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학교 4-H회 육성은 농촌을 사랑하고 이해할 수 있는 미래농촌의 지지기반을 길러낼 뿐만 아니라 4-H회의 건전한 가치관을 통해 올바른 인격형성을 이룰 수 있어 자녀들의 학교 4-H활동을 권유하고 있다”고 말하고 학교 4-H회원들을 대상으로 전통문화 계승사업 지원을 비롯해 문화탐방, 과제활동 지원사업 등을 펼치며 우수학생에게는 장학금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옹진군농업기술센터에서는 오는 7월 31일부터 8월2일까지 4-H회원 80명과 4-H회지도교사 1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가평군 연인산청소년수련원에서 야외수련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