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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 사업

  1. 기타 복지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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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합사례관리 사업

통합사례관리 사업이란 ?

지역사회 공공·민간자원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지원체계를 토대로 복합적이고 다양한 욕구를 가진 대상자에게 복지·보건·고용·주거·교육·법률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연계·제공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상담·모니터링 해나가는 사업

통합사례관리 사업의 목적

사례관리

통합사례관리 사업 목적

복지효울성 제고
맞춤형 서비스 ·
지속적 모니터링
탈빈곤 능력강화
체계적 보호 ·
자립서비스 제공
재정운영효율성 제고
탈수급율 제고 ·
빈곤층 유입차단
복지네트워크 체계강화
보건 · 고용 등
협력체게 구축

통합사례관리사업의 대상자

  • 일반적인 사업대상 : 합적이고 다양한 욕구가 있어 도움이 필요한 주민
  • 중점 사업대상 : 국민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등 통합사례관리를 통해 탈빈곤 지원가능 가구

서비스 지원절차

  1. 1

    대상자 접수
    접수 후 15일 소요

  2. 2

    욕구조사
    5일 소요

  3. 3

    대상자 구분 및 선정
    구분 및 선정 후 10일 소요

  4. 4

    사례의회 개최

  5. 5

    서비스 제공기획수립

  6. 6

    서비스 제공 및 점검

  7. 7

    종결

  8. 8

    사후관리

기타 궁금사항

  • 주위에 사례관리가 필요한 대상자가 있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면사무소 맞춤형복지팀 혹은 군 희망드림팀(☎ 032-899-2692,4)의뢰 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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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

자료관리담당자

  • 담당부서 : 본청
  • 담당팀 : 복지정책과
  • 전화 : 032-899-2310
  • 최종수정 : 2023.04.25

(우)22193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매소홀로 120(용현동) 대표전화 032-899-2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