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의 작은 소리도 경청 옹진군 군민 소리함 설치․운영
군민의 작은 소리도 경청
옹진군 군민 소리함 설치․운영
옹진군(군수 문경복)은 군민의 작은 목소리도 경청하고 친절한 민원행정 문화를 정착시켜,‘옹진을 새롭게, 군민을 신나게’군민의 만족도를 높여가는 군정을 펼치기 위하여 본청과 면․출장소 등 11개 민원실에 군민의 소리함을 설치․운영한다고 밝혔다.
접수된 민원은 매일 오전 각 민원실에서 확인하여 군청으로 보고되고, 해당 부서로 이송되어 처리된다. 그리고, 친절․불친절 공무원에 대한 감사와 애로사항도 소리함을 통하면 된다. 선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친절한 공무원은 표창, 포상 등 격려하고, 불친절 공무원은 벌점, 민원 응대 서비스 교육 의무 등이 부과된다.
이 사업은 지난 1월 수립된 ‘2023년 군민감동 친절행정 종합계획’의 일환으로 진행된 사업이며, 이 외에도 친절 도우미 운영, 고객만족도 조사 등 다양한, 군민이 감동하는 친절 민원행정 구현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옹진군 민원감사과(과장 이용대)는 “특히 고령화가 심한 옹진군은 세밀하고 친근한 행정문화가 더욱 요구되는 만큼 신규 사업들이 잘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는 한편, 새로운 사업을 발굴하고, 최 일선 민원공무원의 자긍심 제고는 물론 악성민원인 차단 등 공무원 보호에도 힘써 안전하고 친절한 행정문화 풍토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